글번호
43503
작성일
2017.08.28
수정일
2017.08.28
작성자
hwb8876
조회수
276

전자출결시스템 시행 안내

 

 

전자출결시스템 시행 안내

 

 

 

 

 

 2017학년도 2학기부터 스마트폰을 이용한 전자출결시스템이 전면 시행됩니다. 전자출결시스템은 교수자와 학생이 출결체크 전용 앱을 활용하여 수강생들의 출결정보를 신속 정확하게 처리함과 동시에 학생들은 실시간으로 본인의 출결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1.도입목적
가. 본인의 출결사항에 대해 실시간으로 간편하게 조회
나. 신속한 자동출결처리로 출결대기시간 감소 및 강의시간 확보를 통한 학습권 보장

 

 

 

 

2.기대효과
가. 스마트폰을 통해 본인의 출결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
나. 결석, 공결 횟수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여 학점취득가능여부 조기 진단 가능

 

 

 

 

3.

전자출결 원리(블루투스를 이용한 폰투폰 방식)
사진
※ 대형 강의실인 경우에도 최대 60초 이내에 전체 수강생의 출결상황 동시처리 가능

 

 

 

 

4.전자출결 앱 설치 방법
 Play Store에서 “동아대학교 전자출결”을 검색하거나 아래 URL 및 QR코드를 이용하여 설치화면으로 이동한 다음 운영체제를 선택
URL: http://attend.donga.ac.kr/app
QR코드:
사진

 

 

 

 

5.전자출결 앱 설치일시: 2017. 8.24.(목) 10:00 부터
가. 2017.8.23.(수)에 확정된 과목을 토대로 전체 수강데이터가 동기화되므로 앱 설치는
  2017. 8.24.(목)부터 설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수강데이터 동기화는 매일 자정에 시작되므로 당일에 변경된 내용은
  항상 다음날 반영 됩니다.
☞ 예를 들어 8.24.(목) 수강확정된 과목은 8.25.(금) 오전에 주차별 출석현황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6.향후 일정

구 분

추 진 일 자

비 고

교원 임시테스트 기간

2017. 8.21.(월) ∼ 30.(수)

오류테스트

전자출결 앱 설치

2017. 8.24.(목) ∼

개강전까지 설치

강의교과목 최종 업로드

2017. 8.31.(목)

테스트값 리셋

전자출결시스템 시행

2017. 9. 1.(금)

전 교원 및 학생

학생도우미 활용

2017. 9. 1.(금) ∼ 7.(목)

5명 × 5일간

만족도 조사(설문)

2018. 1월 말

전 교원 및 학생

 

 

 

 

7.기타사항
가. 임시테스트 기간에는 담당교수가 2학기 과목에 대해 사전 테스트를 진행하는 관계로
  학생의 주차별 출결사항이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나. 이는 테스트를 위한 임시적인 출결값이며, 8월 31일에는 모두 초기화되고,
  9월 1일부터는 정상적으로 출결체크가 진행됩니다.
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매뉴얼을 다운 받아 개강시 본인의 출결체크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사용방법을 사전 숙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사용 중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소속 학과 조교선생님에게 도움 받으시기 바랍니다.

 

 

전자출결 앱 사용설명서(학생용) PDF 다운로드 ☜
전자출결 웹페이지 사용설명서(학생용) PDF 다운로드 ☜
앱 설치 후 설정방법 안내(학생용) ☜
전자출결시스템 관련 주요 FAQ PDF 다운로드 ☜

 

 

 

 

 



2017. 8. 22.
교 무 처 장

 

첨부파일